Litter-Robot 4: LitterHopper™ 문제 해결 가이드
LitterHopper 오류에 대하여
LitterHopper는 레이저 센서가 모래 보충이 필요하다고 감지할 경우, 다음 사이클 시작 시 자동으로 모래를 배급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LitterHopper 오류는 특정 조건에서 LitterHopper 모터가 회전할 때만 감지됩니다.
파란색과 보라색 라이트 바가 번갈아 표시되는 LitterHopper 오류
Litter-Robot 4의 라이트 바가 파란색과 보라색으로 번갈아 표시된다면, 이는 LitterHopper 모터에 오류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Whisker 앱을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으로 알림도 수신하게 됩니다. LitterHopper 오류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발생합니다:
-
모터 분리 오류 – LitterHopper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
모터 과전류 오류(모터 정지) – 배급 구역에 이물질이 끼어 모터에 과도한 부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모터 단락 오류 – LitterHopper 모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Litter-Robot 4: 파란색과 보라색 라이트 바가 번갈아 깜빡이는 LitterHopper™ 오류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LitterHopper에서 모래가 배출되지 않음
LitterHopper는 Litter-Robot 4 글로브 내부의 모래 높이를 자동으로 최적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본 최적 모래 높이는 글로브 내부의 MAX 표시선 바로 아래입니다. Litter-Robot 4는 각 클린 사이클 종료 시 센서를 이용해 모래의 높이를 측정합니다. 센서가 모래가 최적 높이보다 낮다고 판단하면, 다음 클린 사이클 중에 LitterHopper가 모래를 글로브에 배출합니다. 배출 중에는 글로브의 회전이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세요.
- LitterHopper 모터가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Power 및 Cycle 버튼을 동시에 3초간 길게 누르기).
- LitterHopper 키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글로브 플러그가 제거되어 있어야 함).
- LitterHopper 슈트를 비워 주세요.
- 최적 모래 높이를 보정하세요 (아래 문제 해결 링크에 있는 온라인 보정 절차 참조).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의 Litter-Robot 4: LitterHopper™ 모래가 배출되지 않음 문제 해결 가이드를 따라 주세요.
오류 알림: LitterHopper 설치 후 보닛이 제거됨 – 노란색 깜박이는 라이트
-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세요.
-
LitterHopper가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본넷이 빈틈 없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Litter-Robot 4: LitterHopper™ 오류 알림 - 본넷 분리됨, 노란색 점멸등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오류 알림: LitterHopper 설치 후 30분 이상 저울 작동 – 파란색 3번, 노란색 2번 점멸
-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세요.
-
LitterHopper의 넘어짐 방지 가드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바닥에 닿지 않는지 확인하려면 종이 한 장을 가드 아래에 밀어 넣어보세요.
-
Litter-Robot 4가 전선 위에 놓여 있지 않고, LitterHopper가 벽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
네 개의 저울 다리가 모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주변에 끼인 모래나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참고 이미지)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의 오류 알림: LitterHopper 설치 후 30분간 저울 작동 – 파란 불 3회, 노란 불 2회 깜박임 문제 해결 가이드를 따라 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나요?
추가 지원이 필요하시면 고객 지원팀 에 문의해 주세요.
-
제어 패널에서 Cycle 버튼과 Connect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거나, 앱에서 “비활성화” 토글 버튼을 눌러 LitterHopper를 비활성화하세요.
-
LitterHopper를 위로 들어올려 Litter-Robot 4에서 분리하세요.
교체용 LitterHopper를 수령한 후, 설치 안내를 정확히 따라 주세요. 기기를 테스트하여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 지원팀에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