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문의

Litter-Robot 4: LitterHopper™ 문제 해결 가이드

중요
  1. 유닛이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LitterHopper를 사용할 때는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지 마세요. 보조 배터리가 설치되어 있으면 LitterHopper는 모래를 배급하지 않습니다.

  3. 유닛이 WiFi에 연결되어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4.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앱에 업데이트 옵션이 없다면 최신 버전입니다.

LitterHopper 오류에 대하여

LitterHopper는 레이저 센서가 모래 보충이 필요하다고 감지할 경우, 다음 사이클 시작 시 자동으로 모래를 배급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LitterHopper 오류는 특정 조건에서 LitterHopper 모터가 회전할 때만 감지됩니다. 


파란색과 보라색 라이트 바가 번갈아 표시되는 LitterHopper 오류
Gif of blue and purple alternating light bar.

Litter-Robot 4의 라이트 바가 파란색과 보라색으로 번갈아 표시된다면, 이는 LitterHopper 모터에 오류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Whisker 앱을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으로 알림도 수신하게 됩니다. LitterHopper 오류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발생합니다:

  • 모터 분리 오류 – LitterHopper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 모터 과전류 오류(모터 정지) – 배급 구역에 이물질이 끼어 모터에 과도한 부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모터 단락 오류 – LitterHopper 모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Litter-Robot 4: 파란색과 보라색 라이트 바가 번갈아 깜빡이는 LitterHopper™ 오류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LitterHopper에서 모래가 배출되지 않음

LitterHopper는 Litter-Robot 4 글로브 내부의 모래 높이를 자동으로 최적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본 최적 모래 높이는 글로브 내부의 MAX 표시선 바로 아래입니다. Litter-Robot 4는 각 클린 사이클 종료 시 센서를 이용해 모래의 높이를 측정합니다. 센서가 모래가 최적 높이보다 낮다고 판단하면, 다음 클린 사이클 중에 LitterHopper가 모래를 글로브에 배출합니다. 배출 중에는 글로브의 회전이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세요.
  • LitterHopper 모터가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Power 및 Cycle 버튼을 동시에 3초간 길게 누르기).
  • LitterHopper 키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글로브 플러그가 제거되어 있어야 함).
  • LitterHopper 슈트를 비워 주세요.
  • 최적 모래 높이를 보정하세요 (아래 문제 해결 링크에 있는 온라인 보정 절차 참조).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의 Litter-Robot 4: LitterHopper™ 모래가 배출되지 않음  문제 해결 가이드를 따라 주세요.


오류 알림: LitterHopper 설치 후 보닛이 제거됨 – 노란색 깜박이는 라이트

  •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세요.

  • LitterHopper가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본넷이 빈틈 없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Litter-Robot 4: LitterHopper™ 오류 알림 - 본넷 분리됨, 노란색 점멸등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오류 알림: LitterHopper 설치 후 30분 이상 저울 작동 – 파란색 3번, 노란색 2번 점멸

  •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세요.

  • LitterHopper의 넘어짐 방지 가드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바닥에 닿지 않는지 확인하려면 종이 한 장을 가드 아래에 밀어 넣어보세요.

  • Litter-Robot 4가 전선 위에 놓여 있지 않고, LitterHopper가 벽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 네 개의 저울 다리가 모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주변에 끼인 모래나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참고 이미지)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의 오류 알림: LitterHopper 설치 후 30분간 저울 작동 – 파란 불 3회, 노란 불 2회 깜박임 문제 해결 가이드를 따라 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나요?

추가 지원이 필요하시면 고객 지원팀 에 문의해 주세요.

  1. 제어 패널에서 Cycle 버튼과 Connect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거나, 앱에서 “비활성화” 토글 버튼을 눌러 LitterHopper를 비활성화하세요.

  2. LitterHopper를 위로 들어올려 Litter-Robot 4에서 분리하세요.

교체용 LitterHopper를 수령한 후, 설치 안내를 정확히 따라 주세요. 기기를 테스트하여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 지원팀에 문의해 주세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LitterHopper가 보증 기간 내에 있습니다.

LitterHopper는 Litter-Robot 4의 보증 여부와 관계없이 자동으로 2년 보증이 포함됩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 지원팀 에 문의해 주세요.

LitterHopper 보증이 만료된 경우

보증이 만료된 경우, 새 LitterHopper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전화 및 채팅 상담은 평일 09:30 ~ 17:00 (점심시간 12:20 ~ 13:30)까지 가능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