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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ter-Robot 4: 빨간 불 표시등 (고양이 또는 움직임 감지)

중요
  1. 유닛이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유닛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3. 펌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앱에서 업데이트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최신 버전을 사용 중입니다.

준비 사항

Litter-Robot 4는 OmniSense™ 감지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는 레이저 및 무게 센서를 활용해 모래 수위와 폐기물 서랍 수위를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또한 OmniSense™는 SafeCat 시스템도 지원하며, 네 개의 안전 구역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고양이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유닛 상단 베젤에는 3개의 커튼 센서가 있고, 본체 하단에는 고양이 무게 감지 스케일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센서들은 고양이가 유닛에 들어오거나 나간 것을 감지합니다.

유닛에 빨간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거나 사이클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고양이 감지 센서가 작동한 것을 의미합니다.

Whisker 앱을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으로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클 지연 타이머가 시작되어, 시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사이클이 실행됩니다.

사이클 지연을 취소하고 싶다면 Reset 버튼을 눌러 주세요. 유닛이 “준비 완료” 상태로 돌아가 고양이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성공: 센서를 청소한 후 유닛에 파란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성공입니다.  

실패: 빨간색 라이트 바가 여전히 표시된다면, 계속해서 문제 해결을 진행해 주세요.


문제 해결

무게 센서가 Litter-Robot에 추가된 무게를 감지했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유닛을 이동했거나 모래를 추가했다면, 고양이가 들어온 후 나가지 않았다고 인식될 수 있습니다.

  1. 유닛에 모래가 너무 많이 채워지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모래가 MAX 표시선 위까지 채워져 있다면, 일부를 제거하여 MAX 선 바로 아래로 맞춰 주세요.
  2. 홈 위치에서 무게 센서를 초기화하려면 Reset 버튼을 두 번 눌러 주세요. 라이트 바가 흰색으로 깜빡여야 합니다.
  3. 사이클 중 유닛이 멈춘 경우, Reset 버튼을 3초간 길게 눌러 무게 센서를 초기화해 주세요.

성공: 유닛이 홈 위치로 돌아가고 파란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작동 중입니다.

실패: 홈 위치에서 리셋 후에도 빨간색 라이트 바가 계속 표시되거나 사이클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아래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진행해 주세요.


센서 청소하기

베젤에 위치한 3개의 센서, 즉 커튼 센서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지나 고양이 털과 같은 이물질이 센서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물질로 인해 폐기물 서랍 수위나 모래 수위가 부정확하게 측정되거나, 고양이 감지가 잘못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마른 깨끗한 천으로 센서가 위치한 베젤 부위를 닦아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2. 브러시가 장착된 진공 청소기로 베젤 내부 둘레를 청소하면서, 커튼 센서가 위치한 상단의 구멍 부분을 지나가며 먼지를 제거하세요.
  3. 센서를 면봉으로 청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레이저 센서 청소 가이드 를 참고해 주세요.
  4. 이제 테스트 사이클을 실행해 봅시다. Reset 버튼을 짧게 누른 후, Cycle 버튼을 짧게 눌러 청소 사이클을 실행하세요.

Litter-Robot가 사이클을 완료하면, 홈 위치로 돌아오며 파란색 라이트 바가 고정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성공: Litter-Robot에 파란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성공적으로 작동 중입니다.

실패: 빨간색 라이트 바가 계속 표시된다면, 아래의 문제 해결 단계를 따라 주세요.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

사이클 중 센서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닛과 글로브를 제거하여 내부를 점검합니다.

  1. 유닛이 홈 위치에 있는지 확인한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유닛의 전원을 끄고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뽑아 주세요.
  2. 보닛을 열려면 양쪽 측면의 고정 레버를 누른 상태로 보닛을 위로 들어 올려 열림 위치까지 회전시켜 주세요.
     
  3. 보닛을 완전히 분리하려면 보닛 중앙 탭을 본체 프레임 뒤쪽의 고정 클립에서 분리한 후, 따로 보관해 주세요.
  4. 글로브를 제거하려면 상단에 있는 검은색 손잡이를 잡고 들어 올려 베이스에서 분리한 후 따로 두세요.
     
  5. 고양이 털이 글로브 전면의 씰 스트립에 끼일 수 있습니다. 글로브가 회전할 때 이 털이 DFI 센서 작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글로브 내부의 씰 스트립이 들뜨거나 이물질(고양이 털 등)이 끼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Globe와 본넷 설치하기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했으니 이제 globe와 본넷을 다시 설치하고 유닛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시다.

 

  1. globe를 설치하려면 검은색 손잡이를 잡고 본체 위에 globe를 올려놓습니다.
  2. globe를 설치할 때는 손잡이와 배출구가 위를 향하도록 하여 Home 위치에 가깝게 맞춰 주세요.
  3. globe 뒤쪽의 큰 검은색 기어가 본체 내부의 작은 흰색 구동 기어와 쉽게 맞물려야 합니다.
     
  4. 본넷을 닫으려면 globe 위로 본넷을 아래로 회전시켜 내리면서, 고정 클립 부분을 살짝 눌러 본체에 맞춰 고정되도록 하세요. 딸깍 소리가 나며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5. 본넷 상단 중앙의 탭이 포켓에 제대로 끼워졌는지 확인하려면, 해당 위치를 눌러 고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6. 본넷을 완전히 분리했었다면, 위쪽으로 회전시켜 본체 뒷면의 경첩 위치에 맞춰 끼워 주세요.
  7. 전원을 연결하고 유닛의 전원을 켜세요. 
  8. Litter-Robot에 파란색 라이트 바가 고정으로 표시되면 사용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9. Cycle 버튼을 눌러 전체 사이클을 실행하세요.

성공: Litter-Robot에 파란색 라이트 바가 고정으로 표시되면 정상입니다.

실패: 빨간색 라이트 바가 여전히 표시되고 있다면, 계속해서 안내를 따라 진행해 주세요. 


펌웨어 업데이트

Whisker는 Litter-Robot 4의 최적 작동을 위해 펌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Litter-Robot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펌웨어 업데이트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Litter-Robot는 정상적으로 사용할 준비가 된 상태입니다.

성공: 파란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실패: 빨간색 라이트 바가 계속 표시된다면, Litter-Robot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나요?

Litter-Robot를 수리하려면 레이저 보드 또는 베이스 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품이 WhiskerCare™ 보증 대상인 경우
제품이 WhiskerCare™ 보증을 받고 있다면, Litter-Robot을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무료 교체 부품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하시면 고객 지원팀 에 문의해 주세요.

제품 보증이 만료된 경우
보증이 만료된 경우에도, 필요한 부품과 설치 방법을 안내해 드리며, 집에서 직접 수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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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및 채팅 상담은 평일 09:30 ~ 17:00 (점심시간 12:20 ~ 13:30)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