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문의

Litter-Robot 4: 모래 양 오측정

중요

  1. 기기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기기가 온라인 상태이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앱에서 업데이트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최신 버전입니다.

Litter-Robot 4는 OmniSense™ 감지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레이저 센서와 무게 센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모래 및 폐기물 서랍의 상태를 감지합니다. OmniSense™는 또한 SafeCat 시스템을 지원하여 4개의 안전 구역을 지속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반려묘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레이저 센서는 글로브 상단 베젤에 위치하며, 커튼 센서(curtain sensors)라고 불립니다. 이 센서는 폐기물 서랍의 용량과 글로브 내 모래 높이를 정확히 측정합니다.

커튼 센서 시각적 안내 이미지

각 사이클이 진행될 때마다 유닛은 모래 높이를 측정하며, 모래가 부족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모래 부족이 감지되면 Whisker 앱에서 글로브에 모래를 추가하라고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앱에 표시되는 모래 높이 정보가 실제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다음 문제 해결 단계를 따라 주세요.


문제 해결

  1. 글로브에 모래를 추가하세요. 모래는 MAX 표시선 바로 아래까지만 채워야 합니다.

  1. Reset 버튼을 짧게 눌러 무게 측정값을 초기화합니다.
기기의 무게나 위치가 변경될 때마다 (예: 폐기물 서랍 비우기, 모래 추가 또는 제거, 청소 또는 이동 시) Reset 버튼을 눌러 무게 센서를 초기화해 주세요. Reset 버튼을 누를 때 본인의 몸이 기기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측정값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 Cycle 버튼을 짧게 눌러 청소 사이클(Clean cycle)을 시작하세요. Litter-Robot 4는 글로브 내부의 모래 수준을 감지하고 해당 값을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성공: Litter-Robot에 파란 불빛이 표시되고 앱에서 모래 수준이 적정하다고 나타나면 성공입니다.

실패: 앱에서 여전히 부정확한 모래 수준이 표시된다면, 계속해서 문제 해결 단계를 진행하세요.


모래 최적 수위 보정

기기에서 잘못된 모래 수위 값을 전달하고 있는 경우, 이를 보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준비
  1. Whisker 앱에서 Litter-Robot 4의 펌웨어 버전이 1175.5021.292 이상인지 확인하세요.

Litter-Robot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펌웨어 업데이트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1. 글로브 내부의 MAX 표시선이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현재의 모래 높이가 새로운 ‘기본’ 모래 침대 높이로 설정됩니다.

글로브에 모래를 과도하게 채우면 모래 높이 보정값이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1. 센서가 위치한 베젤 부분을 진공청소기로 청소하세요. 먼지나 고양이 털 등의 이물질은 커튼 센서의 작동에 방해가 되어 폐기물 서랍 및 모래 높이를 잘못 측정하거나 고양이 인식을 오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커튼 센서를 올바르게 청소하는 방법은 Laser sensor cleaning instructions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1. Reset 버튼을 누르세요. Litter-Robot에 파란 불빛이 표시됩니다.

기기의 무게나 위치에 변동이 생긴 경우(예: 폐기물 서랍 비우기, 모래 추가/제거, 청소 또는 이동 등)에는 Reset 버튼을 눌러 무게 센서가 고양이를 올바르게 감지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해야 합니다.

Reset 버튼 위치

모래 수위 최적값 초기화
  1. Cycle, Reset, Empty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 보정을 시작하세요.

Cycle, Reset, Empty 버튼 위치

  1. Litter-Robot 4는 클린 사이클을 수행하며 최적의 모래 침대 높이를 초기화합니다.

성공: Litter-Robot에 파란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고 앱에 최적의 모래 높이로 나타난다면, 성공적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실패: 앱에서 여전히 부정확한 모래 높이 수치가 표시된다면, 제품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나요?

Litter-Robot을 수리하려면 레이저 보드 또는 베이스 가 필요합니다.


무엇을 해야 하나요?

제품이 WhiskerCare™ 보증 대상인 경우
Litter-Robot이 WhiskerCare™ 보증 대상이라면, 무상으로 교체 부품을 제공받아 신속하게 제품을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지원팀 에 문의해 주세요.

보증이 만료된 경우
보증이 만료된 경우에도, 자가 수리용 부품과 설치 안내서를 통해 수리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필요 부품 (하나 선택):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전화 및 채팅 상담은 평일 09:30 ~ 17:00 (점심시간 12:20 ~ 13:30)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