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문의

Litter-Robot 4: 파란색과 보라색 교차 점등 (LitterHopper™ 감지 실패)

Litter-Robot 4의 라이트 바가 파란색과 보라색으로 번갈아 깜빡일 경우, 이는 LitterHopper 모터에 오류가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Whisker 앱을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으로 알림도 받게 됩니다. LitterHopper 관련 오류는 가장 일반적인 오류부터 가장 드문 오류 순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모터 연결 끊김 오류 (Motor Fault Disconnected) - 이 오류는 LitterHopper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아래의 단계에 따라 오류를 해결해 주세요.

  • 모터 과부하 / 장애물 끼임 오류 (Motor Fault / OT Amps) - 이 오류는 모터가 과도한 토크를 감지했을 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투입구에 이물질이 끼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의 단계에 따라 오류를 해결해 주세요.

  • 모터 단락 오류 (Motor Fault Short) - 이 알림은 LitterHopper 모터 자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음을 나타냅니다. 파란색과 보라색이 번갈아 깜빡이는 라이트 바


아래 지침을 따라 주세요

LitterHopper 비활성화하기
  1. Litter-Robot 4 컨트롤 패널에서 Reset 버튼을 짧게 누릅니다. 유닛이 흰색으로 깜빡인 후 파란색 라이트바가 고정 표시됩니다.
    Litter-Robot 4에서 Reset 버튼을 누르는 이미지

  2. 컨트롤 패널에서 Cycle 버튼과 Connect 버튼을 동시에 3초간 길게 눌러 LitterHopper를 비활성화합니다. 또는 앱에서 "Disable"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Litter-Robot 4에서 Cycle 및 Connect 버튼을 누르는 이미지

  3. Reset 버튼과 Connect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른 뒤, 유닛의 전원을 켭니다.
    또는,
    유닛의 전원을 60초간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하고 전원을 켜 주세요.
    전원 어댑터가 벽면 콘센트에 연결된 이미지

LitterHopper 설치 상태 확인
  1. LitterHopper를 분리하세요. 참고: LitterHopper에 모래가 들어 있는 경우, 하단에서 소량의 모래가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오염을 방지하려면, 분리 시 LitterHopper 아래에 작은 용기를 놓는 것을 권장합니다.
    LitterHopper가 보닛에 장착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미지

  2. 다음 항목들을 모두 확인하세요:

    1. 보닛과 본체 사이에 틈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보닛이 올바르게 정렬된 상태를 보여주는 이미지

    2. 보닛 경첩이 본체의 경첩 포켓 안에 완전히 들어갔는지 확인하세요.
      보닛이 올바르게 걸려 있는 상태를 보여주는 이미지

    3. 원형 포켓과 전원 잭 부근에 먼지, 이물질, 굳은 모래 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하세요.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형 포켓과 전원 잭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오류가 재발하지 않도록, 배출 영역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청소기 등으로 청소해 주세요.

이물질 또는 막힘 여부 확인
  1. LitterHopper를 제거하려면, LitterHopper를 위쪽으로 들어 올려 Litter-Robot 4에서 분리합니다.
    주의: LitterHopper에 모래가 채워져 있는 경우, 바닥에서 약간의 모래가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제거 시 LitterHopper 아래에 작은 용기를 받쳐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LitterHopper가 본체에 장착된 모습

  2. LitterHopper에서 모래를 비운 후, 다음 부위에 이물질이나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해 주세요: LitterHopper 내부에 모래가 가득한 모습

    • LitterHopper 모터 부위와 유연한 플랩 주변

    • 참고: 플랩 부분에 이물질이 끼어 있을 경우, 핀셋이나 작은 플라이어를 사용해 조심스럽게 제거하세요. 플랩이 손상되거나 긁히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키 내부의 배출 영역
      키 내부 배출 영역 이미지

LitterHopper 재설치
  1. 설치 가이드를 참고하여 LitterHopper를 다시 설치하세요.

    1. LitterHopper 하단과 Litter-Robot 4 본체 사이에 틈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LitterHopper가 올바르게 정렬된 상태를 보여주는 이미지

    2. 고리 탭이 보닛의 슬롯에 정확히 걸렸는지 확인하세요.
      LitterHopper를 보닛에 올바르게 고정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미지

  2. 본체의 전원을 연결하고 켜주세요.
    전원 어댑터를 벽면 콘센트에 연결하는 이미지

  3. 이후 Litter-Robot이 클린 사이클을 수행한 후, 파란 불이 켜진 상태의 홈 위치로 돌아갑니다.
    Litter-Robot 4가 클린 사이클을 수행 중인 이미지

  4. Cycle 및 Connect 버튼을 동시에 3초간 길게 누르거나 앱에서 “Enable(활성화)” 토글 버튼을 눌러 LitterHopper를 다시 활성화하세요. 

  5. LitterHopper에 모래가 들어 있는지 확인한 후, Power 및 Cycle 버튼을 동시에 3초간 길게 눌러 수동 모래 배출 테스트를 실행하세요.
    Litter-Robot 4에서 Power 및 Cycle 버튼을 누르고 있는 이미지

성공: 제품이 모래를 배출하고 파란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성공적으로 작동하는 것입니다.

실패: 모터가 회전하지 않거나, 파란색과 보라색 라이트 바가 계속 번갈아 표시되거나, 앱에 동일한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된다면 LitterHopper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팀에 문의해 주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나요?

추가 지원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 지원팀 에 문의해 주세요.

  1. 컨트롤 패널에서 Cycle 버튼과 Connect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거나 앱에서 “비활성화” 토글 버튼을 눌러 LitterHopper를 비활성화합니다.

  2. LitterHopper를 위쪽으로 들어 올려 Litter-Robot 4에서 분리합니다.

교체용 LitterHopper를 수령한 후, 설치 가이드를 주의 깊게 따라 주세요. 장치를 테스트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 지원팀에 문의해 주세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LitterHopper가 보증 기간 내에 있는 경우

LitterHopper는 Litter-Robot 4의 보증 여부와 관계없이 자동으로 2년 보증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 지원팀에 문의해 주세요.

LitterHopper 보증이 만료된 경우

보증 기간이 종료된 경우, 새 LitterHopper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부품 (택 1):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전화 및 채팅 상담은 평일 09:30 ~ 17:00 (점심시간 12:20 ~ 13:30)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