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문의

Litter-Robot 4: 파란 불 + 파란 WiFi 깜빡임 (WiFi 재연결 중)

중요

  1. 기기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온라인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3. 펌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앱에서 업데이트 옵션이 나타나지 않으면 최신 버전입니다.


준비 사항

Litter-Robot 4에 파란색 라이트 바와 함께 Connect 버튼 옆의 파란색 불빛이 깜박이는 경우, 이는 기기가 앱에 연결 중이거나 연결이 끊긴 후 다시 연결을 시도하고 있으나 아직 성공하지 못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1. 기기를 다시 연결하려면, Connect 버튼을 한 번 눌러 WiFi를 끄세요. 버튼이 흰색 LED로 바뀌면 꺼진 상태입니다.
  2. 그런 다음, Connect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 연결을 재시도하세요. 버튼은 다시 파란색으로 깜박이며, 몇 초 후 연결이 완료되면 파란색으로 고정됩니다.

 

성공: 제품이 제자리로 돌아오고 파란색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실패: 여전히 파란 라이트 바와 깜박이는 파란 불빛 이 함께 표시된다면, 아래의 문제 해결 단계를 따라 주세요.


문제 해결 방법

Whisker 앱 업데이트

Litter-Robot가 자동으로 다시 연결되지 않는 경우, 최신 버전의 Whisker 앱을 사용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1.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Whisker 앱을 검색하세요.
  2. Whisker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받기’ 또는 ‘설치’ 버튼을 누르세요.
  3.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4. Whisker 앱이 최신 버전이라면,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하세요.

네트워크 업데이트

장치가 올바른 Wi-Fi 자격 증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업데이트하세요.

  1. Whisker 앱을 엽니다.
  2. Litter-Robot 4를 선택하세요.
  3. 오른쪽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4. '네트워크 업데이트(Update Network)'를 선택하세요.
     
  5. 앱에 표시되는 단계에 따라 진행하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Litter-Robot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준비가 됩니다.

장치에 파란색 실선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장치에 파란색 실선 라이트 바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Litter-Robot 4가 Whisker 서버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라우터에 로그인하여 몇 가지 설정을 확인하거나 변경해야 합니다.


라우터 설정 업데이트

게스트 네트워크 설정

IoT 기기를 위한 게스트 네트워크를 설정하세요.

  • 다른 무선 기기 간 통신을 차단하여 간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전체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지 않고 특정 설정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라우터 제조사의 설명서를 참고하여 게스트 네트워크를 설정하세요.
IoT 기기 보안

다음으로 IoT 기기 보안 설정 항목을 찾습니다.

  • 일부 라우터는 IoT 기기가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별도의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라우터에 해당 설정이 있는 경우, Litter-Robot 4가 인터넷에 연결될 수 있도록 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MiMo 또는 QOS 설정

이제 라우터 설정에서 ‘MiMo’ 또는 ‘QOS’라는 항목을 찾아보세요.

  • MiMo 및 QOS 옵션은 절전 모드를 사용하여 WiFi 기기 연결에 간섭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라우터에서 MiMo 및/또는 QOS 기능을 비활성화해 주세요.
방화벽 보안 설정

마지막으로, 라우터의 방화벽 보안 설정을 확인하세요.

  • 일부 라우터는 과도한 방화벽 보안 설정으로 인해 HTTPS 포트 8443 또는 443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포트들은 보안 통신에 사용되며, Litter-Robot 기기와 앱이 AWS 서버에 접근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 라우터 제조사의 설명서를 참고하여 포트 443 또는 8443을 열어 주세요.

기기 다시 연결하기

  • 기기를 다시 연결하려면 Connect 버튼을 한 번 눌러 WIFI를 꺼 주세요. 이때 Connect LED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 그런 다음 Connect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연결을 다시 설정합니다.
  • Connect LED가 다시 파란색으로 깜빡이기 시작하며, 몇 초 후에는 파란색으로 고정됩니다.

성공: 장치에 파란색 실선 라이트 바가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실패: 파란색 실선 라이트 바와 깜빡이는 파란색 표시등이 계속 표시된다면, Litter-Robot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셨나요?

전화 및 채팅 상담은 평일 09:30 ~ 17:00 (점심시간 12:20 ~ 13:30)까지 가능합니다.